●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확인서란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식입니다. 이 확인서는 회사, 입사 및 퇴사, 관공서 등에 증빙자료로 제출을 요구하는 곳이 많은데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네이버에 국민건강보험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하여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 필요! 로그인 후 홈페이지 중간부분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4. 자격득실확인서 페이지에서 조회조건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필요에 맞게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직장가입자 : 직장가입 내역만 출력
- 지역가입자 : 지역가입 내역만 출력
- 가입자전체
5. 조회를 하면 나의 직장가입자 내역이 나오고 여기서 좌측 박스 해제를 통해 출력하고자 하는 직장가입내역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 프린트발급을 누르고 출력하면 끝! 팩스 전송은 웹팩스로 바로 전송 가능합니다.
6. 프린트발급을 클릭하면 신규창이 뜨면서 창 하단에 PDF가 다운로드 되고, 파일 열기를 클릭합니다.
7. 파일을 열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비밀번호는 발급자 생년월일입니다. yymmdd 여섯자리를 입력합니다. 예) 790107
8. 발급 완료!
너무 간단하고 쉽죠? 순서대로만 따라하시면 1분안에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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